[blender 2.92] limit total를 이용하여 버텍스에 부여된 웨이트 개수 설정


[blender 2.92] limit total를 이용하여 버텍스에 부여된 웨이트 개수 설정

유니티에서는 버텍스에 할당 가능한 본의 개수를 지정 할 수 있다. Edit - Project Settings - Quality - Skin Weights 에서 개수상한을 지정한 후 모델링 파일의 inspector창에서 rig 항목의 skin weights를 지정해주면 된다. 꼭 위의 project settings에서 지정을 해주어야 이후 모델링에서의 설정이 적용된다. 그렇다면 만약 유니티에서의 버텍스 웨이트를 4bone으로 정했다면 블렌더에서 미리 유니티에서 하려는 세팅대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때 쓰는 기능이 Limit total 샘플 하나 만들어주고 메쉬의 edit mode에서 버텍스를 하나 눌러보면 weight가 부여된 본들의 개수를 볼 수 있다. 이때 limit total을 누르면 하단 세팅에서 설정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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