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aS 통합교통서비스 시범사업 _ 국토교통부 모든 교통수단을 한 번에 예약?


MaaS 통합교통서비스 시범사업 _ 국토교통부 모든 교통수단을 한 번에 예약?

MaaS 통합교통서비스 시범사업 _ 국토교통부 모든 교통수단을 한 번에 예약? 국토부가 추진 중인 MaaS 사업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철도/보스/항공 등 각각 다른 교통수단의 검색과 예약 결제 서비스를 하나의 어플로 구현하여 교통수단을 더욱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어플의 이름은 MaaS(Mobility as a Service)로 철도, 버스, 항공, 택시 등 모든 교통수단의 서비스를 통합한다는 목적 하에 개발 중이며, 연내 오픈 중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MaaS 단계 국토교통부는 MaaS 단계를 5단계로 규정하였는데 현재 카카오가 높은 수준의 교통 플랫폼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기업인 만큼 독과점에 대한 리스크가 항상 존재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리스크를 줄이고 국민들에게 더 높은 차원의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선 3단계 이상의 MaaS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MaaS 의 개요 출처 : 연합뉴스 즉, 예를 들어 내가...


#MaaS #국토교통부MaaS #대중교통어플통합 #원희룡사업 #통합교통서비스

원문링크 : MaaS 통합교통서비스 시범사업 _ 국토교통부 모든 교통수단을 한 번에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