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란?(Object) OOP 특징(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ava] 객체 란?(Object) OOP 특징(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란? : 객체(Object)란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 자바에서는 이 속성과 동작을 각각 필드(field) 와 메소드(method) 라 부릅니다. 현실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을 객체 모델링(Object Modeling)이라고 합니다. 객체 모델링은 현실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추려내서 소프트웨어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로 정의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특징] 1. 캡슐화(Encapsulation) : 캡슐화란 객체의 필드, 메소드를 하나로 묶고, 실제 구현 내용을 감추는 것을 말합니다. 외부 객체는 객체내부의 구..


원문링크 : [Java] 객체 란?(Object) OOP 특징(객체 지향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