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적정 타이어 공기압 확인 하는 법! l 공기압이 높거나 낮으면??


내 차 적정 타이어 공기압 확인 하는 법! l 공기압이 높거나 낮으면??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소모품이 뭐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타이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어요 자동차는 결국 네 바퀴위에서 움직이는 물체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내 차의 적정 공기압과 공기압이 적거나 많으면 어떤 현상이 발생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타이어 공기압 확인 요즘 차들은 각 타이어마다 TPMS라는 공기압 측정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계기판 트림 정보에서 현재 타이어 공기압이 몇인지 확인 할 수 있어요 예전에 공기압 센서가 없던 때에는 타이어를 발로 눌러보며 확인하곤 했었죠 ㅎㅎ 공기압 센서가 없는 사양이라면 공기압 넣는 기계로 확인 해야 해요 타이어 공기압 수치는 시동을 켜자마자 바로 뜨지는 않고 어느정도 타이어가 굴러가고 난 뒤에 뜨게 되는데 이때 뜨는 공기압을 통상 냉간 공기압이라고 해요 현제 제 타이어의 냉간 공기압은 39~41psi임을 확인할 수 있죠 이제 차를 운행을 하면 타이어의 마찰열로 인해 공기압이 늘어나는데 이때 이것을 열간 공기압이라고 해요 어느정도의 거리를 ...


#적정공기압 #타이어공기압 #타이어공기압몇 #타이어적정공기압

원문링크 : 내 차 적정 타이어 공기압 확인 하는 법! l 공기압이 높거나 낮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