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브레이크 패드 5년 만에 교환하기 & 패드 오래 쓰는 법 ( 브렘보 4P 범용 패드)


스팅어 브레이크 패드 5년 만에 교환하기 & 패드 오래 쓰는 법 ( 브렘보 4P 범용 패드)

안녕하세요 디쓰입니다 :) 제 스팅어가 드디어(?)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했어요. 신차를 출고한지 5년만이에요. 5년 동안 차를 얼마 안 타서 지금 교환하느냐? 아니에요. 총 킬로수가 벌써 14만7천km를 넘겼어요. 브레이크 패드 오래 사용하려면? 사실 브레이크 패드는 키로수와는 크게 상관없고 실질적으로 브레이크를 얼마나 사용했느냐에 따라 소모되는 양이 달라요. 저는 평소에 운전하면서 엔진브레이크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시야를 멀리 둬서 전방에 차들이 브레이크를 잡거나 속도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면 미리 악셀을 떼서 타력 주행을 이용하며 속도를 줄여요. 브레이크는 결국 밟을수록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렇게 자연 감속을 자주 이용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과속과 급감속을 하지 않는 것이에요. 속도가 빠른 차는 그만큼 많은 양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마찰력으로 속도를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더 강한 마찰력을 필요로 할수록 패드를 빠르게 소모할 수밖에 없어요. 정리를 해보면 1. 과속...


#브레이크교환 #브레이크패드교환 #브레이크패드교환주기 #브렘보브레이크 #스팅어브레이크패드 #자동차정비

원문링크 : 스팅어 브레이크 패드 5년 만에 교환하기 & 패드 오래 쓰는 법 ( 브렘보 4P 범용 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