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코드(Clean code) 6장 - 객체와 자료 구조


클린코드(Clean code) 6장 - 객체와 자료 구조

1. 자료구조 vs 객체 : 상황에 맞게 선택하기 절차적인 코드는 새로운 자료구조를 추가하기 어렵고 모든 함수를 다 고쳐야 한다. 자료구조를 사용하는 절차적 코드는 기본 자료구조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 함수를 추가하기 쉽다. 객체지향 코드는 기존 함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클래스를 추가하기 쉽다. 하지만 새로운 함수를 추가하려면, 모든 클래스를 고쳐야 한다. => 새로운 자료 타입 추가에 대한 유연성이 필요할때는 객체, 새로운 동작에 대한 유연성이 필요하면 자료구조와 절차적인 코드를 사용하자. 2. 디미터 법칙 클래스 C의 메서드 f는 이런 객체의 메서드만 호출해야 한다 -클래스 C -메서드 f 자신이 생성한 객체 -메서드 f 자신의 인수로 넘어온 객체 -클래스 C의 인스턴스 변수에 저장된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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