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팹(PlayFab) - Vs Code 환경에서 UnitySDK 말고 C# SDK 사용하기(0) 개요


플레이팹(PlayFab) - Vs Code 환경에서 UnitySDK 말고 C# SDK 사용하기(0) 개요

플레이팹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게임 서버 및 운영 툴이다 국내 제품 중에는 뒤끝 엔진이 있는데 너무나 좋은 제품이지만 지금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선 이래저래 제약이 너무 많아서 PlayFab을 백엔드 서버로 선택했다. 문제는 PlayFab에 유니티에서 사용 가능한 SDK가 UnitySDK와 C# SDK로 두 개가 있다는 것이었다. 둘 다 비동기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공통점은 있지만 UnitySDK는 콜백 방식으로, C# SDK는 Task 기반인 Async/Await 방식으로 사용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콜백 방식이 쓸데없이 너무 복잡하고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Task 방식을 매우 선호하는데 플레이팹에서 C# SDK를 유니티에 적용하는 법이 따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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