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 Debug.Assert()


유니티(Unity) - Debug.Assert()

유니티에서는 인스펙터창을 쓸 일이 많은데 매번 null체크를 if(ip is null)~~~이런 식으로 작성하면서 실수를 방지해 왔었다. 나중에는 "??=" 와 같은 null 병합 연산자 등을 활용해서 검사하곤 했었는데 이마저도 코드가 너무 길어졌다. 그래서 Assert라는 함수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인자가 false 면 에러 메시지랑 콜스택을 보여줌) 생각보다 더 편한 것 같아 기록해 두려고 한다. 유니티에서도 Assert라는 함수를 지원해 주는 건 알고 있었는데 is null에 한창 꽂혀서 잊고 있다가 다시 떠올라 사용해보니 매우 편했다 이 좋은 걸 왜 이제 알았을까......

유니티(Unity) - Debug.Assert()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유니티(Unity) - Debug.As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