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에는 자전거를 타는 드래곤이 있다!] 흑룡전설 용지호 - 김봉래 (4.5점)


[양재천에는 자전거를 타는 드래곤이 있다!] 흑룡전설 용지호 - 김봉래 (4.5점)

김봉래, 『흑룡전설 용지호』, 문학동네, 2014, 252쪽, 11000원 총평 : 자전거를 타고 싶어지는 소설. 자전거를 통해 자연스럽게 형성된 커뮤니티에서 오는 즐거움과 성장. (재미-상, 난도-하) '문학동네 청소년' 시리즈 중 21번째 도서. 제4회 문학동네 청소년문학상 대상 수상작. 한양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과를 전공한 '김봉래'의 데뷔작이다. 저자는 2015년 12월에 여러 소설가들과 청소년 테마 소설 단편집 『중독의 농도』를 출간한 이후, 별다른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는 않다. (줄거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봄이 찾아오고, 반에서 별다른 존재감 없는 학생 용지호는 중3이 된다. 어느 날 아버지가 회사에서 자전거를 한 대 받아오면서, 용지호의 밋밋하던 인생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자전거에 마음을 빼앗긴 용지호는 용돈으로 용무늬 저지와 버프를 비롯한 자전거 용품을 사고, 등하교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자전거를 즐겨 타게 된다. 자전거를 매개로 양재천에서 새로운 인간관계...


#김봉래 #문학동네 #흑룡전설용지호

원문링크 : [양재천에는 자전거를 타는 드래곤이 있다!] 흑룡전설 용지호 - 김봉래 (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