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소거 상태로 컴퓨터 소리 녹음하기, (다른 블로그를 따라해도 안될 때 참고하세요.)


음소거 상태로 컴퓨터 소리 녹음하기, (다른 블로그를 따라해도 안될 때 참고하세요.)

최근에 인터넷을 통한 개인 방송이 대중화되면서 본인의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을 할 경우가 많아졌다. 1. 인터넷 강의 녹음 2. 팟캐스트 녹음 3. 컴퓨터에 의한 나레이션 4. 게임 유튜브 제작 등등 나는 25년 전 TTS 프로그램이 나오고 이를 이용해서 장난전화를 할 목적으로 윈도우의 기본 녹음 기능을 처음 사용하였다. 당시에는 대부분 가정에서 유선전화기 한대를 두고 온 가족이 다 같이 사용하던 시대였고, 발신자 정보도 알수 없던 때였기 때문에 친구들간 장난전화도 종종 하곤 했었다. (TTS : Text to Speech , 들자를 읽어주는 음성합성 프로그램) 그러다가 최근에 다시 TTS 를 이용한 영어 단어 소리를 녹음해서 쓸 일이 생겼는데, 옛날 기억을 떠 올리며 설정을 해보았다. 희한하게 그때와 별 다른게 없었다. 녹음할 때 사용하는 윈도우즈 기본 녹음기의 화면만 조금 바뀌었을 뿐이다. (당시 윈도우 버젼이 Windows 98 이었고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를 저장하기 위해...


#PC소리 #저장 #재생설정 #음향 #음소거 #스테레오믹스 #마이크 #따라하기 #녹음앱 #녹음설정 #녹음기 #녹음 #내부 #기본통신장치 #Windows #컴퓨터소리

원문링크 : 음소거 상태로 컴퓨터 소리 녹음하기, (다른 블로그를 따라해도 안될 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