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er 3 v2 업그레이드 1 - 듀얼 기어 익스트루더(Dual Gear Extruder Motor Mount)


Ender 3 v2 업그레이드 1 - 듀얼 기어 익스트루더(Dual Gear Extruder Motor Mount)

Ender 3 v2 구입기는 아래 글에 있습니다. Ender-3(엔더3) v2 3D 프린터 구매 및 조립 설 연휴가 지나고 3D 프린터를 구매했습니다.이쪽으로는 지식이 없어서 사전에 스터디를 많이 하였습니다.... blog.naver.com 쉬지 않고 3D 프린터를 뺑뺑이 돌렸더니 하나 둘 씩 맛이 가기 시작합니다. 3D 프린터라는 게 조립하고 모든 부품이 새거 일때는 아무 문제 없이 출력물을 뽑아줍니다. 그러다가 진동으로 유격이 발생하기도 하고, 볼트가 풀리기도 하고, 부품이 상하기도 합니다. 위 사진은 Ender 3 기본 익스트루더인데요 이 중요한 것이 플라스틱이라 내구성이 아주 별로 입니다. 필라멘트 교체할 때도 엄청 힘들구요 익스트루더 모터는 돌아가는데 어느 순간 필라멘트 압출이 전혀 되질 않습니다. 원인은 아래 사진에 있었습니다. 저 풀리를 잡아주는 부분의 플라스틱이 깨져 있었습니다. 필라멘트를 잡아 주는 힘도 당연히 서서히 약해졌고 결국엔 아예 필라멘트 공급이 되질 않았습...


#Ender3 #v2 #듀얼기어 #마운트 #모터 #업그레이드 #익스트루더

원문링크 : Ender 3 v2 업그레이드 1 - 듀얼 기어 익스트루더(Dual Gear Extruder Motor M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