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er 3 v2 업그레이드 2 - 듀얼 z 축 (dual z axis)


Ender 3 v2 업그레이드 2 - 듀얼 z 축 (dual z axis)

Ender3가 여러모로 좋긴한데 z축이 싱글이라 오른쪽 처짐이 살짝 발생합니다. 아주 약간이긴한데 크기가 큰 출력물을 출력하거나 바닥이 좁고 높이가 긴 출력문은 살짝 불안해 보입니다. 노즐이 출력물을 건드리기도 하구요. 특히나 Ender 3를 보우덴 방식 자체로 사용하면 별 차이를 못느끼겠지만 저는 추후 직결식(Direct Drive)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z축 업그레이드는 하였습니다. 설치는 쉬운편입니다. Ender3 를 직접 조립하셨다면 충분히 별 지식 없이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수정 이런것도 필요 없습니다. 기존 z축 케이블을 빼고 듀얼 케이브를 연결한뒤 스텝모터에 꽂으면 끝입니다. 스텝모터 고정하는 것도 10분~30분 정도면 충분하구요.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z축 수평을 맞추는 것인데 전원을 끈 상태(혹은 스텝모터를 비활성홬) 한 상태에서 베드 기준으로 수평이 맞도록 손으로 왼쪽 오른쪽 수평을 맞추면 됩니다. 이 작업은 한번만 해주면 건드리지 않는 이상 다시 만질 일은 ...


#dualzaxis #ender3 #ender3v2 #듀얼z축 #업그레이드 #엔더3

원문링크 : Ender 3 v2 업그레이드 2 - 듀얼 z 축 (dual z ax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