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살 아이 인사를 잘 안해요 어떻게 해줘야 씩씩하게 잘 할 수 있을까요?


4살 아이 인사를 잘 안해요 어떻게 해줘야 씩씩하게 잘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JUDY에요. 우리 지은이는 외향적인거 같은데 어떤 면에서는 엄청 내향적이에요. 특히 인사하는걸 너무 쑥쓰러워 해요. 낯을 가리지 않는데 비해 인사할 때는 제뒤로 숨어 버려요. 그래서 몇 가지를 실천해 보았어요. 1.지은이와 어른들의 긍정적인 관계 유도하기 -혹시 어른들이 다가오거나 인사하는 것이 부정적으로 느껴지는 건 아닌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늘 먼저 인사해 주시는 어른들이 계시면 지은이에게 설명해 주었어요. "와 할머니께서 지은이 귀엽다고 안녕해 주시네~" "이모가 지은이 이쁘다고 사탕을 주었어." 이런 식으로 어른들은 악의를 가지고 지은이에게 다가오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설명해 주었어요. 그 후로 지은이는 " 엄마 할머니가 나보고 웃었어." "왜 지은이 보고 웃었을까? "내가 귀여워서? 내가 이뻐서?"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생겼어요. 물론 모르는 어른들과의 무조건적인 친목을 강요하지는 않았어요. 저나 남편, 믿을 수 있는 가족과의 보호 아래서 지은이가 낯을...


#4살인사 #아이인사

원문링크 : 4살 아이 인사를 잘 안해요 어떻게 해줘야 씩씩하게 잘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