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4일차 - 하루 종일 비가 주르륵..(이중섭미술관, 아르떼뮤지엄 제주, 엉또정, 서귀포감귤박물관)


제주여행 4일차 - 하루 종일 비가 주르륵..(이중섭미술관, 아르떼뮤지엄 제주, 엉또정, 서귀포감귤박물관)

10/5-10/12 7박 8일 아부지의 환갑맞이 제주도 가족여행! 하루 종일 비가 주르륵 내렸던 제주여행 4일차!! 그래서 미술관·박물관 위주로 방문했었습니다. 숙소 근처에 있던 이중섭미술관부터 갔었어요! 아주 가까워서 걸어서 갔었습니다. 가족 4명이서 살기엔 비좁은 집에서 작품활동하며 이곳 서귀포에서 지내셨다던 이중섭 화백의 거주지. 이중섭미술관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0원. 가격이 막 비싼 편은 아니에요. 이중섭 화백은 그리 긴 삶을 사신 건 아니었는데도 우리나라 미술사를 대표하는 화가임을 보면 참 대단하신 분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사진들은 얼마 전 영면하신 이남덕 여사님을 추모하며 전시해놓은 사진입니다. 이중섭 화백의 뮤즈이자 아내였던 이남덕 여사님. 지금쯤이면 화백님을 만나 행복하게 지내고 계시겠죠? 제일 처음에 보이는 두 작품, 환희와 현해탄. 서귀포를 배경으로 그린 두 작품, 섶섬이 보이는 풍경과 해변의 가족. 이남덕 여사님이 기증하신 이중섭 화백의 팔레트. 실제...


#감귤박물관 #제주도여행 #제주도가족여행 #제주도가볼만한곳 #제주가볼만한곳 #이중섭미술관 #엉또정 #아르떼뮤지엄제주 #서귀포감귤박물관 #제주여행

원문링크 : 제주여행 4일차 - 하루 종일 비가 주르륵..(이중섭미술관, 아르떼뮤지엄 제주, 엉또정, 서귀포감귤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