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6장 연습문제 해설 (아키텍처 설계)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6장 연습문제 해설 (아키텍처 설계)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저자 최은만 출판 한빛아카데미 발매 2017.04.10. 6장. 아키텍처 설계 01.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물리적 구성을 기반으로 정의되는 시스템의 상세 설계도이다. 2. 이해 당사자들과 상호 이해, 협상, 동의 및 의사교환을 하기 위한 도구이다. 3. 프로젝트 초기의 설계결정이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전반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4. 시스템에 관련 있는 이해 당사자들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정의한다. 설계 단계는 생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 물리적 구성(실제 하드웨어들)이 구축되기 전이다. 정답: 1 02. 설계에 관한 의사 결정 과정에서 여러가지 대안의 집합을 총망라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는 모든 설계 방법을 나타낸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 설계 범위 2. 설계안 3. 설계 패턴 4. 설계 문서 설계안: 병행설계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여러가지 시안들 설계 패턴: 과거에 많은 사람이 쓰고 검증한 정형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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