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며 dart는 객체지향 언어이다. 객체지향 코딩을 해본 사람을 위한 가볍게 훑어보기용 글! cascade operator 때문에 반드시 구문의 끝에 ; 을 달아줘야한다. 생성자가 없는 클래스를 with 으로 호출하여 내부코드를 재사용 할 수 있다. (mixin) 비동기 처리에 대해 async, await 를 지원한다. 본 문에서는 HelloWorld, 변수(Dynamic Type, Nullable, 수정자, qq 연산자, String Interpolation), Collections, Function, Class에 대해 간단하게 다룹니다. HelloWorld C언어처럼 HelloWorld를 시작할 수 있다. void main() { print("hello world!"); } 변수 자료형 종류: var, Object, String, Numbers(int, double), bool, Records, Collections(List, Set, Map), Runes, Symbol, g...
#2
#상속
#스트림
#언어
#인터페이스
#입문
#초보
#추상화
#컬렉션
#특징
#플러터
#플루터
#함수
#호출
#방법
#문법
#3
#dart
#flutter
#instance
#method
#stream
#객체지향
#기초
#다트
#다트2
#다트3
#맛보기
#메소드
#확인
원문링크 : Dart(다트) 기초 문법 훑어보기 - 언어 특징 맛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