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척하지 마세요. 그냥 모르면 모른다고 말해요. (부끄럽겠지만, I don't know)


아는 척하지 마세요. 그냥 모르면 모른다고 말해요. (부끄럽겠지만, I don't know)

'모른다'라는 말에 우리는 부끄러워한다. 사실 잘 모르면서 말이다. 다소 이해하기 어려우면서도 단순한 이야기지만 최대한 요점만 요약해서 전달해 보겠다. 다음은 Calibrating Capital '우리가 더 자주 말해야 할 세 단어'라는 글을 인용하였다. I don't know 우리가 지금보다 더 자주 말해야 할 단어는 "I don't know"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개인으로서, 부모로서, 고문으로서, 멘토로서, 친구로서, 리더로서, 직원으로서 그래야 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는 그 말을 자주 사용함으로써 우리가 정말로 모든 것을 다 알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게 된다. 인생에서 우리 모두는 확실한 것을 원한다. 우리는 계획을, 예상을, 과정을, 그리고 결과를 모르는 것이 무섭기 때문에 더 알고 싶어 한다. 우리는 스스로 알고 싶어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알고 있기를 원한다. 경제학자들에게는 예측을, 의사에게는 치료를, 재정 전문가에게는 시장을, 멘토에게는 조언을, 부동산 ...


#SP500 #외국인 #장기투자 #재테크 #존버 #주식 #코스닥 #코스피 #코인 #투자 #시황 #시장 #비즈니스 #가상화폐 #개미 #경제 #공매도 #기관 #나스닥 #단타 #배당 #부동산 #투잡

원문링크 : 아는 척하지 마세요. 그냥 모르면 모른다고 말해요. (부끄럽겠지만, I don't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