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실한 신앙을 음악으로 표현해낸 하이든의 ‘천지창조’ 공연(롯데콘서트홀 3.26 8시)


독실한 신앙을 음악으로 표현해낸 하이든의 ‘천지창조’ 공연(롯데콘서트홀 3.26 8시)

하이든의 ‘천지창조’ 공연(롯데콘서트홀 3.26 8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 서울오라토리오의 제82회 정기연주회가 3월 26일 오후 8시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14번째를 맞는 서울오라토리오의 ‘위대한 유산 시리즈’로, 하이든의 ‘천지창조(Die Schöpfung)’를 연주한다. 헨델의 ‘메시아’, 멘델스존의 ‘엘리야’와 함께 세계 3대 오라토리오 중 하나인 ‘천지창조’는 하이든이 만년에 3년에 걸쳐 완성한 대작이다. 60대였던 하이든이 런던에서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 연주를 듣고 영감을 받아 ‘천지창조’를 작곡했다. 하이든이 남긴 오라토리오들 중 가장 뛰어나며, 음악사상 고전주의 정신의 최고의 경지에 오른 위대한 작품이다. 하이든은 자신의 작품 중 ‘천지창조’를 가장 좋아했으며, 이 곡을 쓸 때가 자신의 일생 중 가장 행복한 시기였다고 고백했다. 뛰어난 음악적 재능으로 6세 때부터 하이 소프라노로 세계적 명성을 쌓은 하이든 작품답게 귀를 즐겁게 하는 선명한 화음과 ...


#롯데콘서트홀 #서울오라토리오정기연주회 #위대한유산시리즈 #하이든천지창조

원문링크 : 독실한 신앙을 음악으로 표현해낸 하이든의 ‘천지창조’ 공연(롯데콘서트홀 3.26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