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6일차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6일차

2022.02.06. 빡공단 6일차 기록 6강에서는 5강에서 구현한 터치이동 이외에 조이스틱 구현 및 이동 기능을 추가한다 원리는 간단하다 원 두개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1번 이미지는 백그라운드 2번 이미지는 조이스틱 중심점은 모두 같게 하고 조이스틱(2번)의 이동 범위를 백그라운드(1번)의 반지름으로 제한하면 된다 말은 쉬운데 C# 스크립트로 짜려니 온통 모르는 말 투성이라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C언어면 금방 할텐데..) 최대한 주석을 달아가며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확실히 생소한 명령어들이 많아서 스크립트 부분은 따라가기 힘들다 GetComponent에 대한 이해도 그렇고 Vector2, Vector3, normalized 등등 공부해야 할 용어들이 많다 아마 5강쯤부터 강좌 영상시간이 13~15분..


원문링크 :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6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