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8일차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8일차

2022.02.08. 빡공단 8일차 기록 8강에서는 플레이할 맵을 제작한다 맵 배치, Collider 삽입, Sprite 최적화하기, RigidBody와 Collider를 사용한 물리 작용 등 플레이할 맵 이미지 위치를 잡고 돌아다닐 수 없는 곳은 벽의 역할을 하는 Collider를 통해 이동 제한 구역을 설정한다 맵을 꾸밀 때는 이미지를 쪼개서 조립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미지 최적화와 용량 문제 때문에 큰 이미지를 사용하기 보단 작게 잘라 조립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이라고 한다 유니티에서 사용할 Sprite들은 Sprite Atlas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압축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Project의 폴더에서 우클릭 -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후 Atlas의 [Ob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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