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9일차


[빡공단] 유니티 어몽어스 만들기 9일차

2022.02.09. 빡공단 9일차 기록 9강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여러 오류들의 대처법에 대해 안내한다 1. 캐릭터의 Speed값이 높아 Collider를 뚫고 다니는 문제 캐릭터의 Speed 값이 높아 Collider의 충돌 감지 속도를 벗어나기 때문인데 캐릭터의 Speed 값을 적당한 값으로 줄이면 대부분 해결됨 하지만 빠른 Speed 값을 그대로 두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1) 캐릭터의 Box Collider 에서 Collider의 두께(Size)를 더 두껍게 설정함 2) 캐릭터의 Rigidbody 에서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수정함 (연속적으로 충돌을 체크한다) 3) 게임 진행 시간을 짧게 줄여 충돌 체크 감지 시간을 그만큼 줄인다 Edit 메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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