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P] RIP Hold Down Time


[RIP] RIP Hold Down Time

Hold Down Time Hold Down Time 적용 전 A 네트워크가 Down 되어 오른쪽 라우터가 Poisoning을 송신 위로 Poisoning을 던진 것이 늦게 도착하거나 Loss 발생되었을 때 (밑으로는 업데이트됨) R1은 위아래로 로드밸린싱을 하고 있었는데 한쪽에서는 죽었다고 날아오지만 한쪽에서는 아직 죽었다는 메시지가 없음 - R1은 위쪽 경로로 가면 A 네트워크로 갈 수 있고 아래로 가면 해당 네트워크로 못 간다고 인식함 - 그러므로 R1은 아래쪽으로 업데이트를 송신 Poisoning을 수신한 인터페이스는 네트워크가 죽었다고 인식했으므로 업데이트가 들어오면 해당 경로로 바꿔 줌 - 오른쪽 장비도 업데이트를 수신해 경로가 생겼으므로 오른쪽 장비도 위로 업데이트를 던짐 - Loop가 발생함 Hold Down Time 적용 후 Invalid Time이 끝나는 시점에 내가 Best-Path라고 알고 있던 경로에 대한 Hop-Count를 자신의 경로로 기억을 해 ...


#HoldDownTime #RIP정의 #RIP이란 #RIP동작원리 #RIP개념 #RIPHoldDownTime이란 #RIPHoldDownTime동작과정 #RIPHoldDownTime개념 #RIPHoldDownTime #RIP #HoldDownTime이란 #HoldDownTime동작과정 #HoldDownTime개념 #RoutingInternetProtocol

원문링크 : [RIP] RIP Hold Down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