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비헤이비어 트리(BehaviorTree)


언리얼(Unreal) - 비헤이비어 트리(BehaviorTree)

AI를 구현할 때 쓰이는 기능으로 비헤이비어 트리가 있다. AI의 행동을 상태 머신 혹은 머신 러닝으로 구현할 수 있게 제공한다. 1. 모듈 추가 AIModule과 GameplayTasks 모듈을 추가한다. 2. 비헤이비어 트리 생성 인공 지능 탭에 블랙 보드와 비헤이비어 트리를 생성한다. 인바이런먼트 쿼리란 인공 지능을 더욱 정교한 인공지능을 만들 때 사용하는 것 같다. 나중에 다뤄보겠다. 3. 비헤이비어 트리 구성 블랙보드(Blackboard) AI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DB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는 새 키 버튼이 있고 기본적으로 자기자신을 가르키는 SelfActor키가 있다. 비헤이비어트리(BehaviorTree) - 루트(Root) AI의 첫 시작점으로 블랙보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빨간색 부분을 마우스로 끌면 화살표가 나오는데 빈 공간에 드롭하면 Composites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나씩 알아보자. - 셀렉터(Sel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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