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Unreal) - Collision, Overlap 이벤트


언리얼(Unreal) - Collision, Overlap 이벤트

액터가 충돌 혹은 오버랩되었을 때 발동되는 이벤트에는 Notify~로 되어있는 함수와 OnComponent~로 되어있는 델리게이트가 있다. 0. 콜리전 세팅 프로젝트 세팅의 콜리전에서 오브젝트 채널 3개를 생성한다. 테스트이므로 일단 기본 반응은 모두 무시로 한다. 프리셋도 동일하게 3개를 생성한다. 콜리전은 겹침과 블록을 모두 판단해야함으로 Collision Enabled로 해준다. 충돌 및 오버랩을 판단할 오브젝트로 CollisionActor는 블록, OverlapActor는 겹침으로 체크한다. Ball 오브젝트와 충돌만 체크할 것이므로 Physics Only로 해주고 Ball에만 블록으로 체크해준다. Ball 오브젝트와 오버랩만 체크할 것이므로 Query Only로 해주고 Ball에만 겹침으로 체크해준다. 1. Collision 관련 액터 클래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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