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 간단한 이미지 투시 방법


유니티(Unity) - 간단한 이미지 투시 방법

간단하게 이미지를 투시하여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1. 프로젝트 생성 후 세팅 화면 전체를 덮는 이미지와 투시할 영역의 이미지 2개를 만든다. 2. Material 생성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 후 Create - Material을 눌러 머티리얼을 2개 생성한다. 이미지 명과 네이밍을 맞춰주었다. 3. Material 설정 Shader에서 UI - Default를 선택해준다. Background는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Hole은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Use Alpha Clip은 이미지에 맞게 투시할지 아니면 사각형 영역에 맞게 투시할지를 선택한다. 이미지가 없다면 체크를 해제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각각 머티리얼을 넣어준다. 4. 투시 확인 투시 확인 전에 오브젝트 순서를 바꿔주어야한다. 아까는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Background 뒤에 Hole이 있었지만 Hole이 Background보다 앞에 있게 하면 투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미지를 추가하고 Background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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