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가능한 생기부 만들기(14) : 3-1 아직 끝나지 않은 생기부. 독서로 승부를 보고자 한다면?


합격가능한 생기부 만들기(14) : 3-1 아직 끝나지 않은  생기부. 독서로 승부를 보고자 한다면?

합격가능한 생기부 만들기(14) : 아직 끝나지 않은 3-1 생기부. 독서로 승부를 보고자 한다면? 이미 다른 글을 통해 2024 입시부터 독서상황목록은 생기부에 미기재 되지만, 세특, 창체 활동 등에서의 생기부 평가에서 독서의 중요성은 오히려 더 커졌다는 주장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3-1에 교내행사 참여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경험의 다양성, 융합적 역량, 전공(계열)관련 역량에 대한 평가포인트를 드러내는 방법은 독서(탐구)활동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2024 입시 3-1 생기부 보완과 심화의 관점에서, 그리고 2025 이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어떤 독서활동 기술이 좋은 평가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독서, 읽게된 계기를 통해 지적호기심의 확장 과정, 학문에 대한 열정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독서활동 기술> 2023 입시까지 서울대 자소서에는 인생에 영향을 미친 책 2~3권에 대해서 서술...


#고려대학우 #고려대학추 #생기부경쟁력 #생기부독서 #서울대 #서울대일반전형 #서울대지균 #연대활우

원문링크 : 합격가능한 생기부 만들기(14) : 3-1 아직 끝나지 않은 생기부. 독서로 승부를 보고자 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