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02 - 이상한 나라의 객체


[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02 - 이상한 나라의 객체

들어가기 전 본 책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야기와 객체의 개념을 접목시켜 설명한다. 앨리스도 좋은 예제지만, 지난 시간에 소개했던 "고양이 스낵바" 게임에 맞춰서 이번 챕터도 풀어나갈 예정이다. ️ 객체의 행동과 상태 고양이 스낵바 게임에서, 각각의 냥냥이들은 코스튬을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코스튬을 입는지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달라진다. 만약, 알바냥이 어흥 슈트를 입었다고 생각해보자. 알바냥은 어흥 슈트를 입음으로서 생산속도가 증가하게 된다. 알바냥의 기존 생산 속도는 10이라고 가정했을 때, 어흥 슈트를 입으면 생산 속도가 20이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알바냥의 생산 속도는 어떤 코스튬을 입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 즉, 알바냥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따라서 알바냥의 ..


원문링크 : [객체지향의사실과오해] 02 - 이상한 나라의 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