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하기


파이썬 클래스와 객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이해하기

개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중요한 개념입니다. 파이썬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하여 클래스와 객체를 통해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파이썬 클래스와 객체의 기본 구조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소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객체들의 집합으로 모델링하는 방법입니다. 객체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함께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재사용성, 유지보수성, 확장성이 향상됩니다. 2. 클래스 정의하기 2.1 클래스 이름과 속성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입니다.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하며,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클래스에는 속성과 해당 속성을 처리하는 메서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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