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월마트는 뭐가 달라서? 이마트 해법은? (feat. PB상품)


코스트코, 월마트는 뭐가 달라서? 이마트 해법은? (feat. PB상품)

위기의 유통 공룡들..해법은 뭘까 ? 간단한 비디오클립으로 확인하시죠 美코스트코 PB비중, 韓대형마트 3배 … 양질제품 더 싸고 빠르게 글로벌 유통기업 혁신비결 美 할인점 이익률 3% 넘는데 이마트·롯데마트 1%대 불과 경쟁력 갖춘 PB 유무서 갈려 월마트, 매장 네트워크 활용 온라인보다 빠른 배송 호평 판관비 줄이고 신사업 진출도 "코스트코에서는 하겐다즈보다 큰 커클랜드 아이스크림바를 개당 1000원, 초밥 2인분을 2만원에 파는데 맛도 좋습니다.

국내 대형마트에는 가성비 좋은 상품이 별로 없습니다.

"(40대 남성 A씨) 지난해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1%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는 동안 미국 월마트와 코스트코는 3% 넘는 이익률을 찍은 건 자체브랜드(PB) 제품 경쟁력이 갈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대형마트는 자체적으로 출시·판매하는 PB 상품을 적극 전개하면서 이익률을 높이는 반면, 국내 대형마트는 여전히 PB보다는 NB(일반 제조업자 브랜드) 유통에 큰 비중을 두면서 마진이 적다는...



원문링크 : 코스트코, 월마트는 뭐가 달라서? 이마트 해법은? (feat. PB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