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7 탄막 슈팅 게임 - 닷지3


[유니티] #7 탄막 슈팅 게임 - 닷지3

# 탄알 제작 # 탄알 오브젝트 생성 탄알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고 필요한 컴포넌트를 추가할 거다. 탄알은 생성되고 난 후 앞쪽 방향으로 일정 속도로 날아간다. 또한 플레이어와 충돌하게 되면 플레이어를 파괴한다. 탄알은 Sphere을 이용해 만들 것이다. 위와 같이 빨간색 material을 생성하여 구에 입혀준 뒤 구의 설정의 위와 같이 해준다. 그리고 탄알이 속도를 가지도록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탄알의 인스펙터 창에서 Is Trigger를 체크해준다. 실시간으로 탄알을 복제하기 위해 prefab을 만들어준다. prefab을 만드는 방법은 하이어 라키 창에 있는 탄알을 프로젝트 창으로 드래그&드롭하면 된다. # 탄알 스크립트 작성 탄알의 코드는 올리지 않습니다. 궁금하다면 비댓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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