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 C#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1


[유니티] #2 C#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1

# 유니티에서의 C# 프로그래밍 1 #1 변수 개념 잡기 변수는 값을 저장하는 장소이다. 변수에 저장한 값은 게임 도중 언제든지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다. 변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원하는 값을 기억하고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수를 선언해 줘야 한다. int num; 위 코드는 정수 타입의 값을 다루는 'num' 변수를 선언한 것이다. int는 정수(integer)의 약자이다. int num = 10; 위와 같이 'num' 변수에 초기값(10)을 할당해 줄 수도 있다. 나는 변수 이름은 편하게 보기 위해 'num'을 사용한 것이고 각자 사용용도를 생각해서 마음껏 설정해주면 된다. 변수의 타입에는 int 뿐만 아니라 실수를 저장하는 float, 참과 거짓을 저장하는 bool,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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