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4 게임 오브젝트 제어


[유니티] #4 게임 오브젝트 제어

# 게임 오브젝트 제어하기 #1 클래스와 오브젝트 클래스와 오브젝트는 객체지향(사람이 현실 세상을 보는 방식)의 핵심이다. 사람은 사물을 분해하여 생각하지 않고, 하나의 온전한 독립체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컴퓨터를 보고 cpu, ram 그리고 그래픽과 같은 여러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는 집합으로 여기지 않고 컴퓨터라는 온전한 물건으로 본다. 객체지향은 이러한 오브젝트의 집합으로 구성하는 방식이다. #클래스 클래스는 묘사할 대상과 관련된 코드를 묶는 틀이다. 예를 들어 Human 클래스에는 사람의 특징을 규정하는 변수와 메서드가 구현된다. 사람, 동물, 꽃 등 다양한 사물에 관한 코드를 각자의 클래스로 만들어 묶어두면 코드 관리가 쉬워진다. #오브젝트 물건의 설계도인 클래스와 달리 오브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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