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 탄막 슈팅 게임 - 닷지 1


[유니티] #5 탄막 슈팅 게임 - 닷지 1

# 닷지 플레이어 제작 1 #1 씬 구성하기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플레이어가 움직일 공간을 만들어 줄 거다. 제작할 씬은 정사각형의 공간에 사방이 벽으로 막혀있고, 플레이어가 그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우선 유니티 허브를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준다. 그다음 레벨의 바닥과 벽을 만들어 줄 거다. 하이어리키 창에서 Create -> 3D Object -> Plane을 클릭해준다. 그다음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늘려줘야 한다. 인스펙터 창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컴포넌트의 스케일을 (2, 1, 2)로 변경해준다. 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컬러는 머티리얼이 결정한다. 머티리얼은 셰이더와 텍스처가 합쳐진 에셋으로, 오브젝트의 픽셀 컬러를 결정한다. 프로젝트 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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