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14 클래스 정의와 생성자 (1)


[Kotlin] 14 클래스 정의와 생성자 (1)

Android 앱 개발의 정석 with Kotlin 올인원 패키지 Online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코틀린은 객체 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패러다임 언어입니다. 1. 객체 지향 객체는 말 그대로 대상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ex) 축구 게임을 만든다고 가정합니다. A 방법 : 객체 = 축구선수, 심판, 관중, 경기장, ... B 방법 : 객체 = 사람, 공, 경기장, ... 객체를 통해서 문제 또는 원하는 바를 해결합니다. 객체는 class 문법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객체를 어떻게 구성하는지는 노하우이자 개발을 잘하는 방법입니다. 객체 지향을 잘하기 위해서는 지식보다는 경험이 더 중요합니다. 2. 클래스 class 클래스명() { ... } // 주 생성자가 있는 경우 class 클래스명 { ... } // 주 생성자가 없는 경우 클래스는 객체(Object)를 만드는 문법적인 요소입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만드는 방법(설명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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