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19 인터페이스


[Kotlin] 19 인터페이스

Android 앱 개발의 정석 with Kotlin 올인원 패키지 Online 강의를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클래스, 상속, 인터페이스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 중요한 개념입니다. 1. 인터페이스 (interface)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 ... } interface Animal { val name: String fun cry() fun eat(food: String) { println(" $food 쩝쩝") } } class Dog: Animal { override val name: String = "강아지" override cry() { println() } override eat(food: String) { println("$food 냠냠") } } 인터페이스는 규약(프로토콜, 약속)입니다. 개발하면서 꼭 지켜야할 "규약" 같은 존재로, 바꿔 말하면 개발할 때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멤버를 모아놓은 것이 인터페이스 입니다. 인터페이스는 구현부가 없습니다....


#fastcampus #kotlin #코틀린 #패스트캠퍼스

원문링크 : [Kotlin] 19 인터페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