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인간의 미래...해동법 아직 없어 VIDEO: What happens when you thaw a "corpsicle"?


냉동 인간의 미래...해동법 아직 없어 VIDEO: What happens when you thaw a

영하 197도 액체질소 속 잠든 사람들, 언제 다시 깨어날까 전신냉동 22만 달러, 뇌는 8만 달러 인체 냉동 해동법 미해결 황열이란 섭씨 40도에 가까운 고열과 황달로 인해 우리 피부가 누렇게 변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지금은 황열이 모기에 의해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임을 알고 있지만, 19세기까지만 하더라도 황열은 나쁜 공기, 특히 여름철의 뜨겁고 탁한 공기가 원인으로 지목되었다. 미국의 의사 존 고리(1803~1855)는 황열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얼음을 이용하려 했지만, 결정적인 문제가 있었다. 공기가 더운 계절일수록 얼음을 구하긴 어렵다는 것이었다. 이에 고리 박사는 메스 대신 망치를 들고 여러 번의 시도 끝에 결국 압축공기를 이용한 제빙 장치를 만드는 데 성공한다. 현대인의 필수..


원문링크 : 냉동 인간의 미래...해동법 아직 없어 VIDEO: What happens when you thaw a "corps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