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Part01-03-2. 객체 지향 설계


[정보처리기사] Part01-03-2. 객체 지향 설계

* 객체 지향 (Object Orient) 실세계 개체를 속성과 메소드가 결합된 형태의 객체로 표현하는 개념 구현 대상을 하나의 객체로 보고 객체와 객체들 간 관계로 모델링 하는 방법 개발 측면에서 SW 위기 해결 위한 대안과 생산성 저하에 따른 재사용성, 확장성 필요에 의해 등장 사용 측면에서 컴퓨팅 환경에 대한 보다 많은 기능, 단순성, 사용 편의성 요구가 증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 -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 독립된 단위(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함 -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 주고 받고, 데이터 처리 가능 -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 용이하게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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