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객체지향 설계원칙 (SOLID)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객체지향 설계원칙 (SOLID)

구분 내용 단일 책임 원칙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함 - 어떤 클래스를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여야 함(책임 = 변경사유) - 같은 이유로 변화하는 것 끼리 묶고, 다른 이유로 변화하는 것 끼리는 분리 - 산탄총 수술 : 하나의 책임이 여러 클래스로 분산되어 있는 경우 발생 가능 개방 폐쇄 원칙 (OCP, Open-Closed Principle) - 기존 코드 변경하지 않으면서 기능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야 함 - SW 개체(Classes, Modules, Functions 등) 확장에는 열려있고 수정 시에는 닫혀있어야 함 --> 추상화 - 클래스 변경하지 않고도 그 클래스 둘러싼 환경 변경할 수 있는 설계..


원문링크 : [정보처리기사 필기 요약] 객체지향 설계원칙 (SOL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