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장편 제18장 참된 효도란 부모의 유지를 잘 따라야 한다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장편 제18장 참된 효도란 부모의 유지를 잘 따라야 한다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장편 제18장 참된 효도란 부모의 유지를 잘 따라야 한다 스토리 회장인 김만석은 자신의 아들인 김민수에게 자신이 평생 일구어 온 회사를 물려주려고 한다. 하지만 김민수는 아버지의 회사를 물려받기보다는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어 한다.

김만석: (책상 위에 놓인 서류를 건네며) 이 서류를 읽어봐라. 이 회사는 내가 평생을 바쳐 일구어 온 회사다.

이제는 네가 이 회사를 물려받아야 한다. 김민수: (서류를 건네받으며) 아버지, 저는 이 회사를 물려받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김만석: (깜짝 놀라며) 그게 무슨 소리냐?

이 회사는 네 할아버지와 내가 평생을 바쳐 일구어 온 회사다. 이 회사를 물려받지 않겠다니, 그게 말이 되는 소리냐?

김민수: (침착하게) 아버지, 저는 이 회사를 물려받는 것이 제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제 인생을 즐기고 싶습니다.

김만석: (화를 내며) 네...


#Confucianism #논어자장편19장 #논어자장편18장 #논어자장편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강의 #논어TV강의 #논어TV #논어 #공자 #Lunyu #KongziLunyu #Kongzi #유학

원문링크 : 논어이야기TV강의, 논어 자장편 제18장 참된 효도란 부모의 유지를 잘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