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1억 원 갈 수 있을까? 반감기를 고려한 차트 분석을 해봄. (s2f, plan b, 자동매매)


비트코인 1억 원 갈 수 있을까? 반감기를 고려한 차트 분석을 해봄. (s2f, plan b, 자동매매)

비트코인은 4년 주기로 반감기가 있다. 반감기란 비트코인 채굴량이 반 토막이 되는 시기이다. 채굴할 수 있는 양은 점점 줄어들고 난이도는 점점 올라가는 게 POW (Proof-of-work) 증명 방식의 특징이다. 공급량은 줄어들고 비용은 늘어나면서 채굴을 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더 많이 필요하다. 그럼으로 채굴장을 운용하는 개인 또는 조직에게 비트코인의 가격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통상 반감기가 오기 전 1년 반 정도 상승을 하고 반감기 후 1년 반 정도 엄청나게 상승한다. 그다음 알다시피 고점 대비 -85%라는 엄청난 조정장이 온다. 이런 사이클이 과거에 이미 과거에 3번 발생했고 이번이 4번째 대 하락장이다. 매 사이클마다 저점 대비 고점 대비 상승폭은 줄어들었으며, 고점 대비 하락폭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이러한 패턴이 다시 반복된다고 가정을 해본다면 미래의 가격도 어느 정도 '추측'을 해볼 수 있겠다. 아래는 트레이딩 뷰에서 제공하는 가잔 긴 비트코인 차트를 뛰어 보았다....


#비트코인s2f #비트코인가격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시세 #비트코인자동매매 #비트코인채굴

원문링크 : 비트코인 1억 원 갈 수 있을까? 반감기를 고려한 차트 분석을 해봄. (s2f, plan b, 자동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