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등장이 갖는 의미- '화폐의 탈 국가화'를 추구 '개인의 프라이버시 존중' 철학이 있다.


비트코인 등장이 갖는 의미- '화폐의 탈 국가화'를 추구 '개인의 프라이버시 존중' 철학이 있다.

2000년대에 들어 미국의 달러 발행을 독점하고 마음대로 찍어내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 화폐의 탈 국가화'에 동조하고, 미국이 주도하는 달러 주도 금융에 반기를 든 이들이 시도한 화폐 혁명의 결과물이 바로 암호화폐다. 2009년 최초 암호화폐로 평가받는 비트코인이 등장하면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비트코인의 창시자로 알려진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을 선보이며 한 이야기는 시사하는 바가 크다. "중앙정부가 발행하는 화폐로 인한 금융불안과 주기적인 시장 붕괴에 따른 피해를 왜 개인이 떠안아야 하는가 ?" 실제 이들은 단지 한 나라의 화폐에 불과한 달러의 신용경색이 전 세계 경제를 얼어붙게 만들고 그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의 늪으로 빠져드는 현실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비트코인이 탄생한 시기와 사토시 나카모토가 보낸 비트코인 '백서' 가 모두 '화폐의 탈 국가화'를 위해 비트코인이 탄생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먼데이로 불리는 2008년 9월 15일 월요일 미국 4위 투자은...



원문링크 : 비트코인 등장이 갖는 의미- '화폐의 탈 국가화'를 추구 '개인의 프라이버시 존중' 철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