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에 드리운 루나 그림자 ( 비트코인 폭락, 바이낸스인수, 테라루나사태,FTT스테이블코인)


FTX에 드리운 루나 그림자 ( 비트코인 폭락, 바이낸스인수, 테라루나사태,FTT스테이블코인)

사건의 발단 창청 자오 바이낸스CEO 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해 FTX 매각 대금 21억 달러 상당의 BUSD( 바이낸스 자체 스테이블 코인) 외 FTT (FTX 토큰) 중 FTT를 청산하겠다고 밝히며 발발됐다. → '폭로' 창펑자오에 의하면 이러한 결정의 원인은 '최근 밝혀진 폭로에 기인한다고 말해 관심이 집중되었다. 지난달 29일 샘 뱅크 먼 프라이드 FTX CEO가 분산형 금융 디파이 (Defi) 의 일부 거래에 대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밝힌 것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샘 뱅크 먼 프라이드는 "범죄자 간 전송은 규제돼야 한다"라고 밝히며 논란이 증폭되었다. 하지만 이보다는 FTX의 대주주인 알라에다 리서치의 대차대조표 유출이 파장을 일으켰다 공개된 대차대조표에는 146억 달러의 자산과 80억 달러의 부채가 기입돼 있었다. 그런데 이 자산 중 대부분이 FTT 등 FTX 관련 자산이었다. 바이낸스가 보유한 FTT를 청산하는 과정에서 가치가 하락하면 알라에다 리서치를 비롯한 F...



원문링크 : FTX에 드리운 루나 그림자 ( 비트코인 폭락, 바이낸스인수, 테라루나사태,FTT스테이블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