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파산 후 비트코인 고래들의 행동 분석 (온체인 데이터, 코인 하락, 저점, 장기보유자 매집)


FTX 파산 후 비트코인 고래들의 행동 분석 (온체인 데이터, 코인 하락, 저점, 장기보유자 매집)

FTX의 파산 신청 후 몇 주간의 온체인 데이터를 확보하여 분석을 해본 글래스노드의 리서치 페이퍼를 번역 및 정리하여 재작성하여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TX 붕괴 후 비트코인 투자자들의 믿음에 얼마나 타격을 입었는지 평가하는 목표 3가지 주제를 정해보겠습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많은 양의 코인이 거래소에서 개인 지갑으로 유출되고 있는 현상. 손실을 보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고래 증가. 역사적으로 상당한 비율로 장기보유자 매도량 증가. 1. 거래소 → 개인 지갑으로 코인 유출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만일의 안전을 위해 상당량의 코인을 개인 코인 지갑으로 이체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거래소 잔고의 30일 순포지션 변동은 이번 주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11월 한 달 동안 172.7k의 비트코인이 거래소에서 빠져나갔다. 개인적인 해석으로는 거래소에서 개인 지갑을 빠져나감으로 인해서 시장에 매도를 할 수 없으니 추가 하락을 할 가능성은 낮춰질 수 있다. 또한 개인 지갑에...


#ftx파산 #글래스노드 #온체인데이터 #장기보유자 #코인매집

원문링크 : FTX 파산 후 비트코인 고래들의 행동 분석 (온체인 데이터, 코인 하락, 저점, 장기보유자 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