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P2E게임 위메이드 반면교사(미르4, 블록체인,디파이,엑시인피니티,가상화폐 코인시세전망)


위기의 P2E게임 위메이드 반면교사(미르4, 블록체인,디파이,엑시인피니티,가상화폐 코인시세전망)

위믹스 사태로 국내 P3E 게임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P2E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플레이와 탈 중앙화 금융(디파이) 등으로 수익을 얻는 '플레이 투 언 (Play to earn)'게임을 가리키는 말이다. 위메이드의 미르4는 동시 접속자 수 140만에 달할 정도로 P2E 게임 시장에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인 게임 프로젝트다. 위믹스 사태가 게임 시장 전반에 커다란 후폭풍을 가져 울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서는 사행성 논란으로 P2E 게임의 유통이 금지돼 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게임 시장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주목받으며 주요 게임사들이 진출하고 있다. 위믹스는 가장 공격적으로 파트너십 체결과 서비스를 발표하며 P2E 생태계를 확장해오고 있던 중 상폐 사태가 발생했다. P2E 게임 시장은 불가피하게 제동이 걸리고 있다. 넷마블은 P2E 게임으로 준비 중이던. '몬스타 길들이기 아레나' 개발을 중단했다. 올해 초 공개한 신작 라인 중 70% 이상을 P2E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는데 지...



원문링크 : 위기의 P2E게임 위메이드 반면교사(미르4, 블록체인,디파이,엑시인피니티,가상화폐 코인시세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