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급소-코인 유통량(김치코인 엑스플라,다날 페이코인,위믹스 상폐, 디지털 자산법)


투자의 급소-코인 유통량(김치코인 엑스플라,다날 페이코인,위믹스 상폐, 디지털 자산법)

주식투자에는 주식발행 총수량에 현재 거래금액을 곱해 시가총액이 결정된다. 시가총액에 따라 대형주와 중소형주 등으로 나뉜다. 시가총액과 대주주 지분을 반드시 알아야만 현재 유통되는 주식 수를 파악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나 기타 운용사의 주식 보유 여부도 투자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가상 자산 시장에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코인 유통량이다. 주식처럼 내재가치의 개념 적용이 어려운 만큼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존하여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위믹스 백서에 의하면 10억 개나 발행예정이며 이제 겨우 20%만 발행되고 아지고 80%가량의 8억 개가 추가 물량이 작업 해제되어 시장에 물량이 풀릴 계획이다. 위메이드가 발행한 위믹스의 경우 이미 상당한 수량의 가상 자산을 발행해 놓고 정해진 계획에 따라 특정 기간에 정해진 물량에 대해 잠금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유통되고 있는데 그 발행계획이 깜깜 이처럼 유통된다면 코인 투자자나 사용자에게는 그 가치 자체가 희석될 수밖에 없다. 가격 하락은...



원문링크 : 투자의 급소-코인 유통량(김치코인 엑스플라,다날 페이코인,위믹스 상폐, 디지털 자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