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게리 겐슬러 " 비트코인처럼 경제 전반에 쓰일 수 있는 코인 ... 네이티브 토큰 굉장히 제한적"


SEC 게리 겐슬러 " 비트코인처럼 경제 전반에 쓰일 수 있는 코인 ... 네이티브 토큰 굉장히 제한적"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아주 유업계에서 이제 악명 높은 인사가 되어 버렸다. 코인 베이스 대표는 이제 언론 인터뷰에서 아주 대어놓고 비판을 하고 있으며 창청 자오 파이낸스 CEO도 "2019년에만 해도 어드바이저를 제안하더니 앞뒤가 다르다"라고 일갈한다 오랜 법정 다툼 중인 리플 대표는 소송을 남발하고 있다고 비판 수위를 높이고 있다. 게리 겐슬러의 첫 직장은 세계 최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였다. 그는 골드만에서 18년간 기업 인수합병과 외환 거래 등 다양한 IB (투자은행) 업무를 진행하던 정통 금융맨이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발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상품선물 거래위원회 (CFTC)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오바마 행정부가 공을 들인 '도드 프랭크법'을 밀착 케어했다. 금융위기를 반추하기 위해 재정된 이법은 금융 시스템에 대한 규제 강화를 위해 재정되었으며 은행의 대형화를 막았던 유명한 '볼커룰'도 같은 시기에 태동했다. 전통 금융인인 그는 월가의 저승사자로 통하며 은행의...



원문링크 : SEC 게리 겐슬러 " 비트코인처럼 경제 전반에 쓰일 수 있는 코인 ... 네이티브 토큰 굉장히 제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