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상 자산 시장 강한 변동성에 노출, 파월 연내 금리 인상 2회 더할 수 있다.


비트코인 가상 자산 시장 강한 변동성에 노출, 파월 연내 금리 인상 2회 더할 수 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올해 2회 더 금리 인상을 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월가가 고민하고 있다. 경기 침체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전문가들도 현재의 여건은 주택시장이 안정되고 경제가 계속 확장하며 인플레이션이 남아있어 연준이 금리를 긴축으로 유지하던 2007년 초반과 비슷하다는 분석이다. SEC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블랙록에 이어 위즈덤트리, 인베스코, 그리고 운용자산 12억 달러 규모의 미국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가 SEC에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서를 제출했다. 시장의 예측은 이제 미국증권거래 위원회 SEC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높으며 올해 9 ~ 10월 경이 유력해 보인다고 전망한다. ETF가 승인될 경우 3개월 이내 100억 달러, 6개월 이내에 200억 달러의 자금 유치가 일어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유동성을 공급할 것이고 상승지원을 예측하고 있다. 제롬 파월 '가상화폐가 화폐로서...



원문링크 : 비트코인 가상 자산 시장 강한 변동성에 노출, 파월 연내 금리 인상 2회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