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란 흐르는 강물과 같다 (ft. 글입다 톨스토이 부활 잉크 실제 사용 영상)


인간이란 흐르는 강물과 같다 (ft. 글입다 톨스토이 부활 잉크 실제 사용 영상)

우리 사이에 가장 널리 퍼져 있는 미신의 하나는 인간은 각기 다른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선인이라든가 악인, 현인, 어리석은 사람, 근면한 사람, 게으른 사람 등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을 그렇게 구분해서 단정적으로 봐서는 안된다. 저 사람은 악인일 때 보다 선인일 때가 더 많다든가, 게으를 때 보다 부지런할 때가 더 많다든가, 어리석을 때 보다 똑똑할 때가 더 많다든가, 또는 그 반대로 말할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가 한 인간을 두고서 당신은 성인이라든가 분별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고, 또 어떤 사람에 대해선 당신은 악인이라든가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말해선 안 될 것이다. 그런데도 우리는 항상 인간을 그런 식으로 구분 짓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바람직스럽지 못한 일이다. 인간이란 흐르는 강물과 같다. 물은 어느 강에서든 흐른다는 데는 변함이 없으나 강 하나만 생각해 보더라도 어느 지점은 좁고 물살이 빠른 반면, 넓고 물살이 느린 곳도 있다. 또 여기서는 맑...


#1월잉크 #톨스토이부활잉크 #캘리그라피 #안대근 #아이디스캘리체 #아이디스 #스테노닙 #손글씨 #명문장 #딥펜글씨 #독서노트 #글입다서재 #글입다공방잉크 #글입다 #가로쓰기 #WearingeulResurrectionInk #WearingeulInk #필사

원문링크 : 인간이란 흐르는 강물과 같다 (ft. 글입다 톨스토이 부활 잉크 실제 사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