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 "신상진 시장이 탄천일대에서 성남페스티벌을 강행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성남시의회 민주당, "신상진 시장이 탄천일대에서 성남페스티벌을 강행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성남시의회 #신상진 #시장 #성남페스티벌 성남시의회 민주당, "신상진 시장이 탄천일대에서 성남페스티벌을 강행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더데일리가드 이영두 기자] 지난 4월 5일 분당구 정자교에서 교량의 인도 부분이 붕괴돼 숨진 희생자의 유족들이 신상진 성남시장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시민재해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신 시장이 중대시민재해 1호로 입건됐다. A씨의 유족은 붕괴된 정자교의 관리 주체인 성남시가 교량에 대한 유지보수 등 업무를 소홀히 해 사고가 났다며, 성남시 최고 책임자인 신 시장을 처벌해야 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시의회 민주당의원협의회 조정식 대표. 성남시의회 민주당의원협의회 조정식 대표는 “신상진 성남시장이 중대재해처벌법상 중대시민재해 혐의로 형사 입건된 첫번째 지방자치단체장이 된것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 경찰 및 검찰은 철저히 조사하여 억울하게 고인이 된 시민의 명예회복을 위한 책임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정자교...


#성남시의회 #성남페스티벌 #시장 #신상진

원문링크 : 성남시의회 민주당, "신상진 시장이 탄천일대에서 성남페스티벌을 강행하는 이유를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