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 위해 의정역량 집중할 것"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 위해 의정역량 집중할 것"

#양주시의회 #윤창철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 위해 의정역량 집중할 것" [더데일리가드 이영두 기자] 양주시의회는 24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의원 일동 명의로 ‘국제 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했다. 양주시의회, 24일 국제 스케이트장 양주시 유치 결의문 발표 양주시의원들은 “정부는 스케이트 종목의 발전과 선수들의 훈련환경 개선을 위한 국제 스케이트장 부지를 수도권 교통 최적지인 양주시로 선정해야 한다”고 결의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 8일까지 태릉 국제 스케이트장 대체 시설 건립부지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태릉 국제 스케이트장은 김연아 등 수많은 빙상 스타를 낳았지만, 지난 2009년 태릉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정부는 태릉빙상장을 2027년께 철거하기로 결정했다. 태릉 옆 국가대표 선수촌도 이런 이유 때문에 이미 진천으로 이전했다. 양주시는 초중고 전문 체육선수들의 70% 가까이 수도권에 거...


#국제스케이트장 #양주시의회 #윤창철

원문링크 :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 위해 의정역량 집중할 것"